제31회 구미상공대상 수상(곽현근_25회 , 김영호_27회)

2020년 12월21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1회 구미상공대상에서

경영부문 1인, 무역부문 2인, 기술부문 2인, 지역발전부문 1인 등 총 4개 부문에 6명을 선정하여

수여 하였으며 지역상공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곽현근(25회) 대경테크노 대표이사께서 기술대상을 수상하셨고

김영호(27회) 영진하이텍 대표이사께서 무역대상을 수상하셨습니다.

늘 총동회와 모교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동문 여러분의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 드립니다. 



▣기술대상(중소기업부문) ㈜대경테크노 곽현근 대표이사


1999년 ㈜대경테크노를 설립하여 프레스금형을 이용한 전기전자부품 양산을 시작으로 고도의 정밀프레스금형인 고속프레스금형으로 자동차 커넥터부품을 생산했으며,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 개발로 프레스 가공기술과 사출금형 기술은 물론 기존 자동차부품에서 전기, 수소자동차 부품영역으로 확장하는 등 회사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증진하고 있다.

• 범용프레스 생산품[자동차용 개방형 톤휠(ToneWheel) 개발]: 자동차에 사용되는 톤휠(Tone Wheel)은 자동차의 드라이브 샤프트(drive shaft)나 바퀴(wheel)등과 같이 회전하는 물체의 회전속도를 감지하기 위해 회전체에 설치되는 부품으로써, ABS(Anti-Lock Brake System), TCS(Traction Control System) 및 VDC(Vehicle Dynamic Control System) 등에 필수적인 구성요소로 사용되고 있다.

• 전기 자동차용 ASSEMBLY와 충전부품 개발 : 모터에서 발생되는 일반 자동차의 50배 이상인 600V급의 고압의 전기를 받아 동력장치로 전달하는 핵심부품인 ASSEMBLY와 커플러 및 인렛으로 급속충전 및 완속충전이 가능한 충전부품 개발에 성공했다.

• 수소연료 전지차 부품 개발(엔드셀히터) : 연료전지 차량 냉·시동 시 기동성확보를 위한 엔드셀 히터부품 개발에 성공했다.


▣무역대상(중소기업부문) ㈜영진하이텍 김영호 대표이사


㈜영진하이텍은 1997년 창립하여 23년만에 첫해 4천만원의 매출로 시작하여 지금은 750배 이상의 외형을 갖는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베트남에 진출하여 수출기업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구미공장 수출액은 2018년 23,890천달러, 2019년 20,601천달러, 2020년(예상치) 25,000천달러로 매년 2천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과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베트남, 중국, 브라질 등에 자동화 설비를 제작 납품하고 있으며 무역흑자 확대를 위해 많은 부분을 국산화하여 제작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에 사용하는 자동화 설비를 제작함으로써 삼성전자 휴대폰의 세계 점유율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고 있으며, 또한 기존 해외업체에서 납품하던 자동화 설비 중 일부를 당사에서 제작 납품함으로써 외화 획득 및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수출의 증대, 수입의 대체 및 고용의 확대를 통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반응 전체보기 참여자 보기
화살표TOP